6월24일 미국 볼리비아 코파 아메리카 분석 해외스포츠
❶ 핵심 분석
⦁ 미국 (FIFA랭킹 11위 / 패승승패무)
전력에서는 미국이 볼리비아를 압도하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전술 상성에서의 흐름이 상당히 까다로운 상태. 기동성과 젊은 에너지레벨을 최대화하는 편이지만, 이 때문에 수비와 역습 성향에 약하다. 평가전에서 1-5로 대패를 기록한 콜롬비아 전이 그 예라고 할 수 있을 듯. 물론 볼리비아의 공세를 무서워할 단계는 아니라고 보지만, 결국 득점의 폭이 문제다.
- 결장자 : 데스트(DF / B급), 예들린(MF / A급), 롱(MF / B급), 롤단(MF / B급), 모리스(FW / B급), 페레이라(FW / A급) ➤ 총 전력 대비 -14%
⦁ 볼리비아 (FIFA랭킹 85위 / 패승패패패)
전력이 어느 정도 받쳐주던 상황에서도 홈을 나가면 무력한 팀이었다. 따라서 미국과의 매치에서도 별다른 페이스를 보여주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팀. 특히 마르틴스가 현역 은퇴를 하면서, 핵심 공격수를 다시 찾아야 한다는 숙제도 있다. 그나마 미국을 상대로는 웅크리면서 실점 차이를 줄이는 것이 고작일 것으로 보고 있는 상황이다.
- 결장자 : 사베드라(DF / A급), 베자라노(MF / A급), 마르틴스(FW / A급) ➤ 총 전력 대비 -14%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83골 vs 0.95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2전 2승 0무 0패 (미국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0%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2-0 (미국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미국이 승리를 거둘 것. 다만 볼리비아가 웅크릴 것으로 보이는데, 이 상황에서 미국이 화력에서의 우위를 전부 보여줄 수 있을만한 상황인지는 알 수가 없다. 미국이 기동성과 공격성은 좋지만, 선수비+후역습 상황에 약한 점을 자주 보여주었기 때문. 핸디캡이나 언오버는 좀 신중할 필요가 있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미국 승 (추천 o)
[핸디캡 / -1.0] 미국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