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5일 09:10 MLB 캔자스시티 탬파베이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투타의 조화로 반격에 성공한 캔자스시티 로얄스는 알렉 마쉬(6승 5패 4.19)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선다. 29일 클리블랜드와 홈 경기에서 6이닝 4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마쉬는 원정과 홈의 차이가 크게 나는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최근 홈 2경기 연속 6이닝 이상 1실점 이하라는건 이번 경기도 기대를 걸게 하는 부분일듯. 전날 경기에서 페피옷과 암스트롱 상대로 4점을 올린 캔자스시티의 타선은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여전히 홈 경기 타격이 좋다고 하기 힘든 편이다. 특히 장타가 나오지 않으면 여러모로 경기 풀어가기가 쉽지 않은 편. 3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마무리 제임스 맥아더의 1.2이닝 무실점 투구가 결정적 역할을 해냈다.
타선의 부진이 연승 종료로 이어진 템파베이 레이스는 잭 애플린(4승 5패 3.92)이 시즌 5승에 도전한다. 29일 워싱턴과 홈 경기에서 6이닝 4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애플린은 앞선 2경기의 부진을 극복했다는 점이 다행스럽다. 최근 두 번의 원정에서 모두 4실점 이상으로 투구 내용이 좋지 않은데 작년 캔자스시티 원정에서 3이닝 5실점 패배를 당했다는 점이 여러모로 걸린다. 전날 경기에서 와카와 스트래튼 상대로 아이작 파레디스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을 올리는데 그친 템파베이의 타선은 11타수 1안타의 괴멸적인 득점권 성적이 승부를 갈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후반 찬스를 놓쳐버린건 아프게 다가오는 부분. 1점차 상황에서 팀내 최악의 불펜 투수인 션 암스트롱을 등판과 함께 2실점으로 동점이 될 경기를 날려버린 불펜 운용은 돈 없는 팀의 비애라고 할수 있다.
이번 시리즈에서 승부를 가르고 있는건 역시 캔자스시티의 불펜이다. 일단 양 팀의 선발 투수들은 이번 경기에서도 호투를 기대할수 있는 편. 결국 3차전도 불펜 대결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편인데 그 전에 애플린은 최근 원정 투구가 너무 좋지 않고 작년의 나쁜 기억도 있다. 그리고 이 문제는 절대로 무시할수 있는 레벨이 아니다. 투수력에서 앞선 캔자스시티 로얄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4 캔자스시티 승리
핸디 : 캔자스시티 승리
언더 오버 : 오버